티스토리 뷰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공식 후원축제인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가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 주제로 22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성대한 막이 올랐다

 충주시와 ()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 ()세계무술연맹이 1년여의 준비를 거쳐 열리는 이번 무술축제는 세계 28개국 29 무술단체가 참가하여 다양한 무예행사와 시민.관광객 참여행사 등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소망등 달기 체험행사나 돌미로원 퀴즈대회 같은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하게 준비됐다.

 개막식에서는 소망등 터널부터 메인무대까지 길놀이 형태로 풍물패, 참가국기, 각국대표, 공연출연자들이 화합의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소망등 점등식을 시작으로 선수 시민들의 현장인터뷰를 통해 유쾌하고 활기찬 축하메시지 전달, 참가국 입장 퍼포먼스 스펙터클한 주제공연(영웅의 노래) 연출하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개ㆍ폐막식을 비롯한 다양한 무대프로그램과 체험, 전시, 판매 프로그램 등을 알차게 관람하고 재미있게 즐길 있도록 행사장을 구성했으며, 가족과 연인, 무술인, 야간 방문객 시민과 관광객들이 재미있고 편하게 즐길 있도록 배치했다.

이번 축제는 시민.관람객들이 축제의 묘미를 한층 즐길 있도록 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으며, 관람객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재배치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신명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올해 충주세계무술축제는 국제무예연무대회과 택견한마당, 격투기대회(K-1), 세계택견대회와 같은 무술프로그램을 메인무대에 배치함으로써 무술축제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BreakNews 임창용기자]



한편 개막식과 함께 세계무예마스터십 국제학술대회가 청주대학교에서 개최되었으며 다이나믹소프트는 명지대 스포츠IT융합연구소, 국제스포츠협력센터와 함께 "스포츠이벤트, 어떻게 관리할 것이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습니다.